혁신, 세계화, 도전, 창조를 통해 한국형 통합의료를 실현하는 환자중심‧미래혁신병원
안녕하십니까?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장 조충식입니다.
대전대학교 혜화의료원은 80여년의 역사를 가진 혜화당한의원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1981년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의 설립을 필두로 대전한방병원, 청주한방병원, 천안한방병원을 거쳐 2019년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을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지구에 오픈하였습니다.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의 대표적인 치료 프로그램으로는 동서암센터의 수레바퀴 암치료 프로그램, 통합면역센터의 항산화‧항노화 프로그램, 척추신경재활센터의 도침 및 추나 프로그램, 여성의학센터의 생애주기별 관리 프로그램, 정밀의학 기반 유전자 검사 및 면역세포치료 프로그램, 글로벌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 프로그램들은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첫 개원시부터 꾸준히 지속되어 온 대학기반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실제 진료현장과 임상연구실 사이에 원활한 소통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신 지견을 갖춘 근거기반의 진료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입원 환자들을 위한 도서실, 실내정원 등 고품격 편의시설을 구비함으로써 환자뿐 아니라 보호자, 내원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설계가 이루어져 환자중심의 진료 환경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은 “혁신, 세계화, 도전, 창조를 통해 한국형 통합의료를 실현하는 환자중심‧미래혁신병원”이라는 슬로건 하에 “프리미엄 실버케어(Premium Silver Care)”를 추구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환자진료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병원장 조 충 식